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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ar 이용약관
    • 제1조(목적) 이 내규는 오산시시설관리공단 스포츠 통합사이트(이하 “센터”라 한다)의 운영 및 관리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적용범위) 이 내규는 센터내의 체육시설 운영 및 관리에 관한사항을 대상으로 하되, 조례 또는 다른 규정에 특별히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이 내규가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3조(용어의 정의) 이 내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고객”은 센터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한다.
      ②“회원”은 센터가 규정하는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쳐 일정 기간 동안 센터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한다.
      ③“체육시설”은 회원의 체육활동에 이용되는 센터 내 모든 시설과 그 부대시설을 말한다.
      ④“서비스”는 회원의 체육시설 이용 상 편의를 위해 센터가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 및 물품 등을 말한다.
      ⑤“등록일”은 센터와 회원이 계약을 체결한 일자를 말한다.
      ⑥“개시일”은 센터와 체결한 계약에 명시하는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 시작일자를 말한다.
      ⑦“이용일”은 개시일(매월 1일 ~ 말일)부터 사용허가취소(환불) 신청한 날까지로 한다.
      ⑧“이용요금”은 프로그램 안내지에 의하여 공지된 이용금액을 말한다.
      ⑨“납입요금”은 이용요금에서 할인액 등을 공제한 실 납입금을 말한다.

      제4조(근무시간) 공단 취업규정에 의거 근무하되 업무 특성상 부득이한 경우 휴일근무, 시간외근무 또는 야간근무를 할 수 있다.
      제5조(근무복장) 직원은 반드시 근무복을 착용하고, 신분증 또는 명찰을 패용 후 근무에 임하여야 한다.

      제6조(운영시간)
      1. 평일(월~금) : 06:00 ~ 21:30
      2. 토요일 : 06:00 ~ 19:00
      3. 일요일 및 공휴일 : 10:00 ~ 17:00
      4. 센터 운영상 부득이한 경우 운영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제7조(휴관일)
      1. 1월 1일, 명절연휴(설, 추석), 근로자의 날, 석가탄신일, 기독탄신일, 임시공휴일
      2. 동절기(10월~2월) : 매월 첫 번째, 세 번째 일요일
      3. 하절기(3월~9월) : 매월 세 번째 일요일
      4. 기타 이사장이 지정하는 날

      제8조(수입금관리)
      ①수입금은 금고에 보관하여야 하며, 금고는 잠금 상태로 유지하여야 한다.
      ②센터 당일 수입금은 지정일(다음날)까지 오산시금고에 입금하여야 한다.
      ③다만, 지정일 또는 그 다음날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하루씩 순연하여 입금한다.
      ④센터 수입금은 오산시에서 발행한 납입서에 의거 오산시금고에 입금 하고, 영수증을 보관하여야 한다.

      제9조(센터의 게시 및 의무)
      ①센터는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과 유쾌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의무를 지닌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및 기타 부득이한 경우 센터의 체육시설 및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지하거나 부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②센터는 이용자가 소정의 절차를 거쳐 제기한 의견에 대하여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해야 하며, 이용자의 요구가 있을 시 그 처리결과 및 사유, 처리일정 등을 설명 할 의무를 지닌다.
      ③센터는 이용자가 용이하게 볼 수 있는 장소 또는 안내지에 다음 사항을 게시 또는 보관하여야 한다.
      1. 시간별 프로그램 내용
      2. 강습의 변경내용
      3. 사용료
      4. 약관내용(요약내용)
      5. 소지품 보관 시 유의사항
      6. 이용자 안전수칙 등 기타 필요사항
      ④센터는 이용자가 체육시설 및 기구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설명 등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여야 한다.

      제10조(이용자의 의무) ①이용자는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시설과 유쾌하고 편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센터 관계자가 요구하는 지시사항을 준수할 의무를 지닌다.
      ②이용자는 센터 내 체육시설 및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 물품들을 보호하고 아껴 쓸 의무를 지닌다.
      ③이용자의 귀중품은 반드시 센터의 관계 직원에게 보관해야 하며, 보관이외의 물품분실 시 책임지지 않는다.
      ④이용자는 강습기간(이용일)중 건강상 이상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센터 관계자에게 이를 고지하고 그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⑤회원증(카드)은 타인에게 대여할 수 없고, 분실한 경우에는 즉시 센터에 통지 및 재발부를 받아야 한다.
      ⑥이용자는 이 내규에 명시된 제반 사항을 준수할 의무를 지닌다.

      제11조(이용자의 권리) 이용자는 체육시설을 평등하게 이용할 권리를 가지며,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할 내용에 관하여 센터에 건의할 수 있다.

      제12조(회원) ①회원의 범위는 일정기간 단위로 등록하는 고객과 일일 입장하는 고객으로 구분하며, 회원의 종류는 다음 각 호로 구분한다.
      1. “월 회원”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강습 프로그램별로 강습이용 요금을 납부한 자
      2. “일일 회원”은 센터가 정한 일반 공개 프로그램에 명시되어 있는 시간에 자유이용을 체결한 자
      3. “신규 회원”은 센터 체육시설의 최초 가입자를 말하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도 신규 회원으로 본다.
      가. 1개월 이상 휴회한 후 재 가입자
      나. 환불 후 재 가입자
      4. “계속(기존)회원”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강습 프로그램별 이용요금을 고정적 월납으로 센터에 납부하여 이용하고 있는 자
      ②회원증은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할 수 없다.

      제13조(회원모집) 프로그램별 월별 회원모집 인원 계획에 따라 시행하고, 프로그램별 강사 수 및 시설수용인원을 감안하여 모집 운영한다.

      제14조(회원의 자격) 센터의 체육시설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자격은 센터에 이용요금을 납부한자로 한다.

      제15조(회원의 자격심의) ①제12조에 규정된 회원의 자격을 보유한 자일지라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센터는 그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소멸시킬 수 있다.
      1. 타인에게 회원증 대여 또는 무단 양도, 양수한 사실이 적발된 경우.
      2. 싸움, 소란, 기타의 사유로 타 회원의 시설이용 및 운동(수업)에 방해하는 행동을 하여 관리직원 또는 지도 강사로부터 3회 이상의 경고 또는 주의 조치(구두 또는 서면)를 받을 경우.
      3. 회원등록 또는 일일입장권을 지참하지 않고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거나 시설물을 이용한 경우.(부정입장에 관한 사항)
      4. 센터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제반시설 이용 시 질서를 문란 시킨 경우.
      5. 프로그램 이용 시 배타적 회원화합, 강제적인 금전 거출 행위를 할 경우
      6. 심신질환이나 전염성 질환 보유자로 이용자에게 보건 환경상 위험요소가 발생할 경우, 해당 팀장이 시설 유지상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7. 무단 타 업장 시설이용으로 타 회원에게 불이익이 갈 경우.
      8. 회원의 월 수강내역 외에 수강을 한 경우.
      9. 기타 약관 및 센터 제 규정을 위반한 경우.

      제16조(프로그램 개설 및 폐강) ①센터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종목은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할 수 있으며, 정원의 50%미만 등록 시 폐강 또는 합반 할 수 있다.
      ②회원들의 싸움, 소란, 기타의 사유로 타 회원의 시설이용 및 운동(수업)을 방해하는 행동, 금전을 추렴하여 해당 강사에게 수고비 명목 등으로 지급한 경우, 타 프로그램 운영에 영향을 미칠 경우 해당 프로그램을 폐강할 수 있다.

      제17조(회원의 등록) ①센터는 회원접수기간 및 접수시간 지정으로 이용자의 착오방지 및 일과시간외 접수 편의를 제공하여야 한다.
      1. 재 등 록 : 매월 3번째 월~목
      2. 변경등록 : 재등록 기간 종료 후 이어지는 금~토
      3. 신규등록 : 매월 4번째 월~말일
      ※ 위 1~3호는 월별 주간 차수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4. 등록방법 : 방문등록, 인터넷등록 [신규(처음배우는 자)는 방문등록]
      5. 등록시간 : 월~금요일 06:00~20:00, 토요일 09:00~18:00
      6. 일요일, 공휴일 등록 불가
      ②가족외 타인 대리 등록 가능(대리인과 당사자 신분증 지참, 1인 1건 등록 가능)
      ※ 단, 유아/어린이는 직계가족 외 대리등록 불가(등록자 신분증 외 등본 지참)

      제18조(회원카드) ①가입 시 회원카드 발급비용은 무료로 한다.
      ②제12조 및 제14조의 내규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갖춘 회원에 한해 회원증을 발급하여야 하며, 회원은 센터 체육시설 이용 전 반드시 안내데스크에 회원증을 제시하여야 한다.
      ③회원증은 본인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양도, 양수 및 명의 변경은 불허한다.

      제19조(프로그램 이용료 및 운영방법) ①프로그램 이용요금은 “별표10”의 기준에 따르며, 운영 방법은 센터 운영계획에 준한다.
      ②조례에 미 포함된 강좌의 요금 결정(인상 포함)은 센터 자체에서 한시적인 “이용요금 결정위원회”를 구성하여 요금을 결정한 뒤 이사장의 승인을 득하여 시행한다.
      ③이용요금 결정위원회는 스포츠센터팀 5인 이내로 구성한다.

      제20조(시간강사) 시간강사의 채용은 상임이사 이상의 승인을 득하여 시행한다. 급여는 “별표11”의 기준을 따른다.

      제21조(환불) ①환불 기산점은 개강 개시일로 한다.
      ②프로그램 개시일 이전까지는 이용요금의 10% 공제 후 환불(계약 당일
      100% 환불)한다.
      ③프로그램 개시일 이후 이용자 사정으로 환불할 경우 프로그램 및 수강 횟수에 상관없이 월 이용금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한 후 일일계산하여 환불한다. (단, 매월 27일까지만 환불 가능, 28일부터는 차액이 없기 때문에 환불 불가)
      ※ 환불신청서 작성일 기준 공정거래위원회고시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적용

      제22조(강습 연기 및 변경) ①센터의 귀책사유에 따라 강좌 또는 강습이 연기 되었을 때 100% 연기
      ②회원은 신청 강좌 또는 강습을 연기하고자 할 때에는 “별표5”의 연기신청서를 작성 제출하여야 한다.
      ③회원의 귀책사유로 연기신청서를 작성하지 않고, 임의 결석의 경우는 연기 불가
      ④연기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증빙서류(진단서, 입원확인서 등) 제출 시 1개월 단위로 1회 가능하며, 1회 추가연장 가능
      2. 프로그램 개시일 10일 이내에만 연기 가능, 10일 이후 환불로 신청
      (또한, 해당 월에 한번도 나오지 않았을 경우에도 연기 불가, 수강료의 10% 공제 후 일할계산 환불)
      3. 연기 신청은 연기신청서 작성일을 기준으로 함.
      ⑤강습반 변경은 개강 후 7일 이내 동일 프로그램에 한하여 정원이 마감되지 않은 강좌에 한하며, 강좌 변경시 명의 변경 불가

      제23조(감면대상) ①이용요금 50% 감면 대상은 다음 호와 같다.
      1.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본인 및 세대원 포함)
      2. 한부모가족지원법에 의한 저소득층 한부모 가족지원(본인 및 세대원 포함)
      3.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및 그와 동행하는 보호자(장애인 1인당 1인, 단 4급~6급 보호자는 감면 제외)
      ※ 헬스장은 동반자 할인 불가
      4.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국가유공자(본인 및 배우자)
      5. 사회복지시설 수용자
      6. 월5회 이상 참여하는 자원봉사자
      ※ 1회 기준은 2시간임
      7. 공단 직원 본인
      ②이용요금 30% 감면 대상은 다음 호와 같다.
      1. 30명 이상 동일 소속으로 일일 입장하는 단체(수영에 한함)
      2. 만 65세 이상 경로자(기타 강좌에 한함)
      3. 만 12세 이하 어린이(기타 강좌에 한함)
      4. 월3회, 4회 참여하는 자원봉사자
      ③삭제
      ④이용요금 10% 감면 대상은 다음 호와 같다.
      1. 만 13세 이상 55세 이하의 여성으로 월 회원에 한함(수영 및 아쿠아로빅)
      ※ 위의 경우 증빙서를 제출하여야 감면 적용을 받을 수 있다.
      2. 월1회, 2회 참여하는 자원봉사자
      제24조(증빙서류) ①센터는 요금의 감면 등에 필요한 증빙 서류를 이용자에게 요구할 수 있다.
      ②센터는 이용자에게 제출받은 증빙 서류를 안전하게 보관하여야 한다.

      제25조(배상) ①이용자가 락커 열쇠 분실 시 10,000원을 즉시 변상하여야 한다.
      ※ 센터 기타 잡수입으로 수입금 처리
      ②사용자가 시설물 훼손 시 원상 복구시켜야 한다.(실비변상원칙)
      ③분실된 락커 열쇠를 7일안으로 찾으면 100% 환불 처리한다.
      ※ 7일 이후에는 환불 불가

      제26조(개인사물함) ① 월 회원으로 등록 된 고객 중 희망자에 한하여 월 사용료 5,000원에 임대하고, 사물함 부족 시 선착순으로 임대한다.
      ②임대기간은 월 단위로 한다.
      ③중도해지/환불 시에는 사용일수 일할 공제하고 환불한다.
      ④사물함에는 귀중품을 보관할 수 없으며, 분실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⑤사물함 사용료 1개월 이상 장기연체자 또는 사용기간 종료자의 사물함 및 사물함내 물품에 대하여는 임의 회수할 수 있으며, 센터는 1개월간의 보관기간을 거쳐 임의 폐기 처분할 수 있는 권리를 행할 수 있다.
      ⑥개인사물함 이용자는 별표1의 “개인사물함 이용 준수사항” 준수하여야 한다.

      제27조(안전수칙준수) 수영장, 헬스장, 다목적실, 요가장, 체육관 등의 이용고객이 안전 수칙 안내 게시판에 명시된 내용과 이에 준하는 위반사항을 유발하거나 발생시킬 경우 퇴장시킬 수 있다. (안전근무자 고유권한)

      제28조(수질관리) ①센터는 이용자의 건강과 원활한 강습을 위해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해야 하며, 정기적인 수질관리를 실시하여야 한다.
      ②수영장내 자동청소기는 폐장 시부터 익일 개장 전까지 매일 가동하여야 한다.
      ③물의 정화설비는 순환여과방식(일일 3회 이상 순환)으로 처리되도록
      순환펌프를 상시 가동하여야 한다.

      제29조(수영장 온도관리) ①성인풀 수온은 26℃ ~ 30℃를 유지하여야 한다.
      ②수영장 실내온도는 26℃ ~ 33℃를 유지하여야 한다.
      ③유아풀 수온은 27℃ ~ 30℃를 유지하여야 한다.
      ※계절적 한계 요인으로 수온관리가 어려울 경우, 이사장의 승인을 받아 별도의 수온관리 기준을 적용할 수 있다.

      제30조(이용제한) ①눈병, 피부병, 전염성질환자 등 공중위생에 영향을 미치는 환자는 입장할 수 없으며 심장질환, 고혈압 등의 환자는 센터 관계자, 안내데스크, 강사 등과 사전 협의를 하여야하며, 안전사고 발생이 예상될 때에는 입장을 제한할 수 있다.
      ②외관상 심신이 매우 허약하여 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워 보이는 고객은 의사 등의 진단서를 첨부하도록 할 수 있으며, 안전사고 발생이 예상될 때에는 입장을 제한할 수 있다.
      ③키 100cm 이하의 어린이는 보호자가 동반해도 입장할 수 없으며, 미 취학 어린이는 동성 성인보호자와 같이 입장하여야 한다.
      ④수영장 안전수칙 및 수영복 착용 규정은 별표8, 9의 센터가 정한 기준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어길 시 퇴장조치 할 수 있다.

      제31조(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①개인정보처리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다.
      1.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와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②개인정보처리자는 제1항 1호에 따른 동의를 받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정보주체에게 알려야 한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이를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목적
      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제32조(개인정보 보호 원칙) ①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을 명확하게 하여야 하고 그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적법하고 정당하게 수집하여야 한다.
      ②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적합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여야 하며, 그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③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 필요한 범위에서 개인정보의 정확성 및 최신성이 보장되도록 하여야 한다.
      ④개인정보처리자는 정보주체의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하여야 한다.

      제33조(개인정보의 제공) 개인정보처리자는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은 경우 다음 각 항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공유를 포함한다. 이하 같다) 할 수 있다.
      ①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34조(동의를 받는 방법) ①개인정보처리자는 이 내규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하여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을 때에는 동의 사항을 구분하여 정보주체가 이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한다.
      ②개인정보처리자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기 위하여 이 내규에 따른 동의를 받아야 할 때에는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제35조(보험) 센터는 체육시설의 설치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26조에 근거하여 체육시설업자 배상 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하며, 이용자 피해보상에 만전을 기하여야 한다.

      제36(보상) 보험사의 각종 보상규정에 대한 내용에 따르며, 책임보험의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근거로 한다.

      제37조(보상제외) 보험사의 각종 보상제외에 대한 내용에 따르며, 책임보험의 계약서에 명시된 내용을 근거로 한다.

      부 칙
      ①(시행일) 이 내규는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
      ②(경과조치) 이 부칙 시행일 이전에 발생한 사항은 이 내규에 따라 행한 것으로 본다.

      부 칙
      ①(시행일) 이 내규는 2014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다만, 제7조 제3호는 2015년 1월 1일부터 제2호와 동일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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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ar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 [제·개정이력]

      제·개정일 변경내용 작성팀
      1 2011.07.11 신규제정 기획관리팀
      2 2012.04.24 부분개정 기획관리팀
      3 2013.06.10 부분개정 기획관리팀
      4 2014.06.10 부분개정 기획관리팀
      5 2015.06.01. 부분개정 기획관리팀
      6 2016.05.01. 부분개정 기획관리팀
      7 2017.04.11. 부분개정 기획관리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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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
      부서
      1 공단 홈페이지 회원정보관리 2,425 · 오산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운영에 관한
      내규
      · 정보주체의 동의
      홈페이지 회원정보관리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전자 우편 3년, 회원탈퇴 시까지 기획 관리실
      2 오산스포츠센터회원정보관리 24,756 ·오산시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운영에 관한 내규
      ·정보주체의 동의
      홈페이지 및 수강회원 정보관리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전자 우편 3년 회원탈퇴 시까지 스포츠 센터팀
      3 봉안 사용신고 명단 2,867 ·오산시 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 조례 봉안자 사후관리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사진 30년 복지 사업팀
      4 종합운동장·시민회관·보조축구장 사용허가 관리 226 ·오산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사용허가에 따른 신청자 정보관리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3년 체육 시설팀
      5 죽미체육공원 사용허가 관리 334 ·오산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사용허가에 따른 신청자 정보관리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3년 체육 시설팀
      6 교통약자이동지원 센터 이용대상자 심사신청 관리 831 · 오산시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이용대상자 심사를
      위한 신청자
      정보관리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장애유형 3년 복지 사업팀
      7 세교복지타운 회원정보관리 2,035 · 오산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운영에 관한 내규
      · 오산세교복지타운
      수영장 관리운영 내규
      ·정보주체의 동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법정대리인 동의서)
      홈페이지 회원 및 오프라인 회원관리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주소, 전자우편 3년, 회원탈퇴 시까지 생활 체육팀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공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민원사무 처리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
      3.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6개월 보존.
      4. 방문에 관한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에 의거 3개월 보존.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공단이 수집·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 의결을 거친 경우
      ② 공단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3. 이용 또는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5.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공단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제3자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공단이 제3자에게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에 따라 위탁하며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 된 문서에 의하여 위탁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 를 공단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2.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3. 그 밖에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대통령령으로 정한 사항
        가.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나.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라.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마. 법 제26조 제2항에 따른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 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 제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개인정보 정정· 삭제 요구 : 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삭제)에 따라 공단에 개인정보의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공단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해서는 「개인정보 보호법」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공단에 개인정보의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공단에 그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개인정보 보호법」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4.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에 대해서는 10일 이내에 해당 사항에 대한 공단의 조치를 통지 합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해당 부서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5. 위 사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공단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성별, 전자 우편, 주소, 휴대폰번호
      2. 민원사무 처리
        - 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전자 우편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공단은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합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공단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가.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나. 삭제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공단은 「개인정보 보호법」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공단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고시 제2014-7호) 제3조(내부관리계획의 수립· 시행)에 따라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
      2.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침입방지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권한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3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도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공단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침해사고 대응절차)
      ① 침해사고
      구분 주요내용
      개인정보 및 기밀정보 유출
      • 비인가 접근을 통한 정보유출
      • 내부자에 의한 정보유출
      • 시스템 해킹에 의한 정보유출
      • 보조기억매체 불완전 폐기로 인한 정보 유출
      • 도/감청, 스니핑에 의한 정보유출
      • 외부 협력업체를 통한 정보유출
      ② 침해대응절차

      구분 내용 주요활동 역할/책임
      1 예방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평시 활동
      • 정보보호 교육
      전체 직원
      2 탐지/분석
      • 정보자산 모니터링
      • 초기분석
      정보보호 담당자
      3 대응
      • 증거 데이터 수집 / 보호
      • 침입유형별 긴급조치
      정보보호 담당자
      4 복구
      • 재발방지 조치 / 대책수립
      정보보호 담당자 / 책임자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공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 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직위 상임이사(본부장) 부서 기획관리실
      성명 박용규 성명 김선율
      전화 031-371-1702 전화 031-371-1762
      전자 우편 pk5806@korea.kr 전자 우편 stoneberry@naver.com
      ② 정보주체께서는 공단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공단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개인정보파일명 부서 및 문의 열람 및 정정 장소
      부서명 전화번호
      공단 홈페이지
      회원정보관리
      기획관리실 371-1762 오산스포츠센터 사무실
      오산스포츠센터
      회원정보관리
      스포츠센터팀 371-1711 오산스포츠센터 사무실
      봉안 사용신고명단 복지사업팀 378-9681 쉼터공원 사무실
      종합운동장 · 시민회관 · 보조축구장
      사용허가 관리
      체육시설팀 378-4352 종합운동장 사무실
      죽미체육공원
      사용허가 관리
      체육시설팀 378-9833 죽미체육공원 사무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이용대상자 심사신청 관리
      복지사업팀 378-9833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무실
      세교복지타운
      회원정보관리
      생활체육팀 371-1801 세교복지타운수영장
      사무실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 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자치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18(내선2번)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02-3480-3571 (www.spo.go.kr)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1566-0112 (www.netan.go.kr)
      「개인정보 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단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7. 4. 11.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2012. 4. 24. ~ 2013. 6. 10. 적용
      2. 2013. 6. 10. ~ 2014. 6. 10. 적용
      3. 2014. 6. 10. ~ 2015. 5. 31. 적용
      4. 2015. 5. 31. ~ 2016. 5. 1. 적용
      5. 2016. 5. 1. ~ 2017. 4. 11.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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